펫저널

펫저널


글/앤 리우스


조사기관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펫이 좋아하는 펫푸드를 찾는 것이 소비자들에게 가장 중요한 관심사로 조사되었다. 펫오너가 펫푸드에 기대하는 바는 무엇인가? 한 조사기관에 따르면 펫오너들이 펫푸드 구입 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퀄리티와 펫이 잘 먹는지 여부이다. 
해당 조사는 TC Transcontinental Packaging과  EnsembleIQ가 공동으로 펫푸드 소비의 트렌드를 확인하기 위해 특히 슈퍼마켓을 이용하는 소비자를 상대로 진행되었다. 


해당 조사 결과는 2018 펫푸드 포럼에서 TC Transcontinental Packaging 마케팅부 시니어 디렉터인 레베카 케이시씨가 발표했다. 케이시씨는 500명 이상의 펫오너를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펫푸드의 퀄리티, 브랜드에 대한 신뢰, 신선함 등을 중요하게 생각한다는 것을 확인했다.응답자 중 74%는 펫푸드의 퀄리티, 72%는 브랜드, 66%는 신선함, 65%는 쉽게 구입 가능한지, 61%는 가격과 가치, 56%는 프리미엄 원료 사용 여부, 56% 기능성 그리고 50%는 포장 타입과 사이즈를 제품 구입 시 중요하게 생각한다고 응답했다. 


브랜드 선택 시 가장 중요한 점은 반려동물이 좋아하고 잘 먹는지 여부이다. 브랜드가 중요하다고 대답한 응답자중 48%가 펫의 기호성, 31%가 원료, 30%가 가격, 24%가 구매 편의성, 그리고 20%가 기능성을 이유로 브랜드가 펫푸드 선택 시 가장 중요하다고 응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