펫저널

펫저널

펫 용품산업과 펫 서비스 산업을 이끌고 있는 세계펫협회(WPA: World Pet Association)는 모든 펫 산업종사자들에게 신상품들과 혁신기술들, 최신 교육들, 산업정보, 새로운 법안 등에 대해 알리는 데에 열심이다. 글/재신티 모로우


펫샵을 경영하는 오너라면 펫 전문가로써 이 산업의 힘과 성장세에 대해 잘 알 뿐만 아니라 성공하기 위해서는 최신 유행을 빠르게 캐치해야 하고 소비자들의 요구를 빠르게 만족시켜줘야 한다는 것을 잘 알 것이다. 펫 용품산업과 펫 서비스 산업을 이끌고 있는 세계펫협회(WPA: World Pet Association)는 모든 펫 산업종사자들에게 신상품들과 혁신기술들, 최신 교육들, 산업정보, 새로운 법안 등에 대해 알리는 데에 열심이다.


필자는 WPA의 새로운 회장으로써 이를 매우 중요하게 여겨 종사자들이 사업을 확장시키고 운영하는 데에 최대한의 지원을 제공할 계획이다. 동시에, 반려동물들의 안전과 건강을 지키는 데에도 앞장설 것이다. 매일 이 협회가 하는 좋은 일을 직접 계속 할 수 있게 되어 매우 영광이다. WPA는 항상 뒤에서 세계적인 박람회들을 열심히 계획하고 있다. 이 사회에서 WPA는 펫 전문가들과 보호자들에게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또한 제공하고 있다. 또한 펫 산업 전체에 윤리적이면서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법안들을 통과시키기 위해 로비하는 기관들을 지원하고 있다.


WPA의 많은 프로그램들과 서비스들은 멤버들이 고객층을 확장하고 이윤을 늘리고 경쟁구도도 유지하는 것을 돕는다. 멤버들은 WPA에게 다양한 전략과 교육, 정보, 자원, 연락망 등을 요청하고 WPA는 매일 변화하는 산업 환경에 맞게 최신 시장조사나 산업뉴스, 산업 광고 지원 등을 다양한 도구를 통해 제공하고 있다.





그 도구들에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다.


-WPA 인더스트리 인사이더라는 정보로 가득한 뉴스레터는 사업운영을 매끄럽게 도와줄 도구들을 제공한다. 훌륭한 고객 응대 팁들부터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방법들까지, 그리고 완벽한 이메일 마케팅을 위한 도구들부터 소비자 데이터베이스를 만들고 유지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될 전문가들의 조언까지 다양하다. 한달에 한번씩 발행되는 이 뉴스레터는 최신 토픽들과 산업 뉴스들로 가득하다. WPA 웹사이트에서 지난 에디션들을 읽어보고 신청할 수 있다.


-WPA의 전문성과 지원을 쏟아 부은 백서들로서 가장 최신 버전인 ‘쉬워진 데이터베이스 콜렉션’은 소비자들의 구입 패턴과 상품 선호도를 분석하는 데에 중요한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다. 이 분석은 분석의 지침에 따라 효과적으로 고객에게 메시지를 보내는 방법을 알려준다.


-소매 운영 퍼포먼스 리포트는 매년 한 번씩 나오는 벤치마킹 도구로 펫 전문가들이 재정 및 운영 성과를 산업과 비교하여 평가할 수 있게 돕는다. 이 출판물은 판매 분석과 운영 데이터, 추가적인 프로필 정보 등을 제공하여 펫 소매업자들이 지출비용을 관리하고 생산성을 증가하며 직원 효율도 평가하고 회사의 전반적인 베이스를 향상시킬 수 있게 돕는다.


-WPA의 뉴스피드는 산업의 잡지들, 블로그들, 벤더들, 지역 리더들에 대한 이야기들을 모두 한데 묶어 보기 쉽게 했다.


-WPA의 세계적인 이벤트들을 통해 산업에서 중요한 교육을 받고 네트워킹하도록 한다. 미국의 펫 가족 엑스포, 아틀란타 펫 페어&컨퍼런스, 아쿠아틱 익스피리언스, 슈퍼 주 등과 같은 이벤트들을 통해 교육 프로그램과 상품 쇼케이스들을 진행하고 있다. 이 쇼들은 참가자들에게 전문가들이 직접 주관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새로운 미용 테크닉부터 데이터 정리법, 고객 응대법, 소셜 미디어 관리법 등 많은 지식을 전수받자.



펫 용품과 서비스 산업의 발전을 위해 WPA를 통해 이 모든 혜택과 서비스들을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은 필자로서는 매우 보람된 일이다. 필자는 임기가 다하는 한 멈추지 않고 협회를 성장시키고자 최대한 노력하고자 한다. 그러기 위해 펫산업의 가장 중요한 자리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펫 소매업자들과 서비스 종사자들의 사업 발전에 도움이 될 방법들을 찾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