펫저널

펫저널

기능성 반려동물 식품의 선두주자인 한국썸벧(주)은 지난 2월 6일, 자사 대회의실에서 대한산업보건협회를 통해 전직원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 




대한산업보건협회 김나경 간호사는 교육 목적과 법령체계, 심정지(심장마비)의 정의, 심폐소생술의 정의 및 방법, 자동제세동기 사용법, 심폐소생술 및 자동제세동기 실습을 했다. 


얼마 전 한 초등학생이 학교에서 심폐소생술 교육을 받은 것을 경험삼아 응급환자를 구했다는 기사가 화제가 된 적이 있었다. 한 번 스쳐지나가는 교육일지라도 응급 시에는 환자를 대하는 자세는 분명이 다르다는 것을 보여주었던 사건으로 한국썸벧도 이 일의 중요성을 인지, 이번 교육을 실시하게 되었다.


한국썸벧의 박재현 홍보팀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전 직원이 실제 상황을 연출해 사람 모양 인형에 직접 심폐소생술을 해보면서 낯설고, 생각처럼 잘 안되는 부분도 많다는 것을 체험하게 되었다"며 "특히, 여직원들은 보는 것과 실제로 체험하는 것에 차이가 너무 커, 손목이 아프고, 가슴을 압박하는 것이 쉽지 않다는 것을 알았다"고 했다. 



박재현 팀장은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응급처치 뿐만 아니라 성희롱 예방, 전화친절도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가져 직원들에게 교육을 통한 간접 실습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