펫저널

펫저널




애묘인이 수입한 독일의 명품 간식


독일에서 들어온 고양이 영양간식 '마아모아'가 국내에 선보인지도 어느덧 3년째이다. 수없이 명멸하는 고양이 영양간식 시장. 그러나 미아모아는 대표적 고양이 영양간식으로 자리매김하여 이제는 애묘인들이 고양이 영양 간식 중에서 가장 브래드 파워가 있는 제품중의 하나로 손꼽을 정도로 탄탄한 소비자 층을 형성하게 되었다. 


미아모아를 수입하고 있는 올캣코리아황서미 사장은 "공급권을 따냈습니다. 다행히 국내 많은 애묘인 여러분들이 사랑해주셔서 제법 괜찮은 고양이 영양간식으로 알려진 것 같습니다"고 한다.


그렇게 무작정 수입한 미아모아는 황사장이 직접 대리점을 구축하여 운영하다가 시장이 커지고 여자의 몸으로 전국을 관리하기에는 한계를 느껴 지금의 전국 총판인 예원통상에게 전국 영업권을 넘기게 되어 미아모아의 돌풍을 이어가고 있다. 


예원통상의 김규호 사장은 "고양이 간식 시장은 애견 간식 시장과는 다르게 소비자들이 무척 예민하고 까다롭습니다. 그래서 새로운 제품을 시장에 내놓으면 반응과 효과도 바로 나타납니다. 미아모아 역시 제가 지역 대리점으로 취급할 당시 그 반응이 놀라울 정도로 우호적이었습니다. 그래서 역시 가장 고양이 문화가 발달한 나라인 독일에서 최고의 인기를 누리는 제품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지요. 그러던 차에 황사장님과 누가 먼저랄 것도 없이 전국 총판 얘기가 나와 제가 덥석 손을 내밀게 되었고 황사장님이 손을 잡아 주신 것이죠."라고 한다. 




기호성과 영양면에서 단연 돋보인다


애묘인들이 애묘를 키는데 있어서 흔히 범하기 쉬운 실수 중에 하나가 사료나 캔만 주면 완벽한 영양식일 것이라는 착각이다. 물론 잘 먹으니 그런대로 만족스럽기는 하다. 그러나 사료나 캔만으로 주식을 삼는다면 조심해야 할 것이 있다. 캔 같은 경우는 일차 가공 중에 알게 모르게 적지않은 영양소들이 파괴된다는 것이다. 만약 사랑하는 애묘와 더욱 더 오랜 기간 동안 건강하게 같이 살기를 원한다면 영양간식 하나 정도는 구비해야 하지 않을까? 바로 이런 문제에서 출발하여 심사 숙고하여 만들어진 제품이 '미아모아'이다.


미아모아는 앞서 잠깐 언급했듯이 고양이 사랑이 남다른 독일에서 어났다. 독일인 특유의 과학적인 정신이 집약되어 1970년대에 만들어진 미아모아는 그 품질력을 독일의 애묘인들로부터 인정받고 나아가 세계 애묘인의 고양이 간식이 된지 오래다.


미아모아는 주성분은 우유이며 모든 제품에 타우린이 함유되어있어 태생적으로 잘 균형잡힌 영양간식이다.


타우린은 특히 고양이에게 필수로 필요한 영양분으로 근골격와 심관계 기능 유지를 위한 필수 물질이다. 또한 고양의 과다한 운동에 의한 활성 산소를 막고 삼투압을 조절하며 칼슘의 항상성을 유지한다. 그러니 생각보다 무척 중요한 영양성분이다. 특히 칼슘의 항상성이 깨지면 고양이는 난폭해지고 감정 변화가 급하여 말썽쟁가 되기도 한다. 하나만 더 얘기하자면 타우린은 지방 조직을 조절하여 고양이의 비만을 막기도 한다.


미아모아의 모든 제품은 액상 타입으로 무설탕(저칼로리) 무색소 및 무방부제로 건강함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깊은 풍미와 맛을 보장한다. 영양상태에 따른 3가지 맛을 선택할 수 있다. 제품은 미아모아 캣스넥 몰트 크림, 키튼 크림, 몰트 크림 및 치즈, 멀티비타민 크림, 소시지 크림, 연어 크림, 순수 치즈 크림 등 총 7종이다.




지난해 미아모아 캔 제품도 론칭  


한편, 올캣코리아는 미아모아 영양간식의 성공적인 한국 정착에 힘입어 지난해 미아모아 캔 제품인 '미아모아 파인필렛 네추럴' 제품도 출시했다. 미아모아 캔 역시 탁월한 기호성과 품질력으로 미아모아 영양간식의 뒤를 이어 애묘인들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다. 제품은 치킨, 튜나 앤 쉬림프, 튜나 앤 크랩 등 3종이다.


올캣코리아의 황서미 사장은 "저희 회사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고양이의 건강한 생활과 고양이 집사들의 고양이와의 행복한 동행을 위해 저희가 한 몫하는 고양이 전문 기업이 되겠습니다. 나아가 고양이 문화 발전을 위해서도 힘 닿는 한 노력을 해서 애묘인들로부터 사랑받는 기업이 되고자 합니다"고 한다.


제품문의; (주)예원통상 031-821-66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