펫저널

펫저널





국내에는 이미 '동결건조 간식'의 바람이 불고 있다. 널리 알려져 있다시피 동결건조는 원료 그대로의 형태로, 원료 그대로의 영양분을 고스란히 간직한 채 수분 함량이 기준 이하인 것을 말한다. 그래서 수분을 동결 방식으로 제거한다는 뜻의 동결과 결과적으로 수분이 없으니 건조된 상태라는 뜻이 합하여져서 동결건조란 단어를 사용하는 것이다. 


동결건조의 장점은 뭐니 뭐니 해도 열을 가하지 않고 만들어졌기에 원래 영양분의 파괴가 없다는 것이 최대의 장점이다. 그래서 동결건조 제품의 우수성을 잘 알고 있는 펫보호자들로부터 동결건조 간식은 지속적으로 사랑을 받아오고 있고 그 시장은 점점 커지고 있다. 


그리고 이제 그 바람은 '동결건조 펫푸드'로까지 이어지고 있다. 동결건조 펫푸드는 각종 천연 원료를 배합하여 튀기거나 굽지않고 동결건조시켜 사료형태로 만드는 것을 말한다. 역시 열을 가하지 않으니 100% 원료의 영양이 그대로 살아있다는 것이 최고의 장점이고 원료가 그대로 살아있으니 기호성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는 점이다. 


사실 동결건조 펫푸드는 이미 미국과 캐나다 북미에서는 그 인기몰이의 여세가 만만치 않을 정정도로 가파르게 성장하는 펫푸드 트렌드이다. 이제 그 바람이 국내에도 상륙한 것이다. 이번에 피제이글로벌서 들여온 '노스웨스트 내추럴(Northwest Naturals)'은 미국 동결건조 펫푸드 돌풍의 주인공으서 그 품질력에서 단연 최고로 손꼽는 제품이다. 





동결건조 펫푸드 전문회사 제품


노스웨스트 내출럴을 생산하는 회사는 미국에서 1956년부터 육류가공 제품 생산을 전문적으로 하는 회사인 '모라쉬미트(Morasch Meats')이다. 모라쉬미트는 1980년도에 미국 농림부(USDA)서 인증한 생산시설을 완비하고 USDA의 감독하에 반려동물용 펫푸드를 생산하기 시작하였다. 모라쉬미트는 설립 후 현재까지 경영 체계를 유지하는 믿을 수 있는 회사이다. 


2004년에는 그동안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자사 브랜드인 노스웨스트 내추럴을 본격적으로 생산하기 시작, 이제 명실공히 동결건조 펫푸드의 선구자로 명성을 널리 알리고 있다. 물론 자체 공장에서 오로지 미국원료만을 고집하며 제품을 만들기에 그 명성에 조금의 흠도 없는 것이다. 현재는 8,000제곱미터 규모의 1차 설비에 8,400제곱미터 규모의 2차 생산시설을 추가하며 반려동물용 식품 제조분야에서 혁신적이고 독보적인 기술력과 최첨단 생산 설비를 갖추고 있다. 





최고의 생산시설에서 제조된 완벽한 제품


노스웨스트 내추럴 전 제품은 미국 농림부(USDA)의 감독하에 적합한 안전 기준 및 지침을 준수하며 미 동식물 건강/검역소 인증을 완료한 자체 시설에서 생산하고 있다. 자체 생산 시설은 외부기관에서 진행하는 식품 안전검상사에서 매년 높은 점수로 최고 등급의 안정성을 보장받고 있다. 


대표적인 특징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영양소 보존을 위한 첨단의 가공처리; 제조 과정에서 엄선된 원료가 가지고 있는 고품질 영양소의 파괴를 최소화 하기 위해 단 한번의 분쇄 과정과 영하 30도에서 10분간 개별 급속 냉동(Individually Quick Frozen) 및 고압을 이용한 가열 살균 방식인 초고압 살균 공정(HPP) 등 첨단 제조 공정을 통해 영양소를 최상의 상태로 지시켜 준다. 


최고의 편의성; 제품을 보관하고 급여하는데 있어 특별한 주의나 취급이 필요하지 않다. 모든 제품은 반려동물의 품종이나 연령에 상관없이 급여할 수 있으며 보관이 편하고 여행시 휴대가 용이하다. 또한 처방식 대용이나 단독으로 급여할 수도 있고 일반 사료에 섞거나 습식사료에 토핑으로 섞어서 급여할 수도 잇다. 


100% 국내 자체 공장서만 생산; 전 제품의 원료 공급부터 제품 생산까지 모든 과정이 미국내 포틀랜드에 위치한 자체 생산 시설에서 이루어져 시작부터 완성까지 진정한 100% MADE IN USA 제품임을 자부한다. 어느 한 부분도 외부 위탁생산(OEM)은 하지 않는다. 





동결건조 펫푸드의 장점


동결건조 사료나 생식은 열을 가하지 않았기에 특히 다음 3가지 필수적인 영양소가 살아있어 건강한 반려동물을 자신있게 약속할 수 있다. 


효소(Enzymes) 효소는 반려동물이 음식을 소화하는 동안 세포 성장과 영양소 분해 같은 몸 속에서 일어나는 모든 과정을 위한 촉매제 역할을 한다. 이러한 효소는 재료를 가열할 때 쉽게 변질되거나 파괴될 수 있다. 하지만 동결건조는 효소가 살아있어 반려동물의 대사활동을 충분히 도와 각종 질병으로부터 반려동물을 지킬 수 있다.


아미노산(Amino acids) 단백질 조직을 형성하고 지방 신진대사를 향상시키는 단백질을 형성하는 작용을 한다. 필수 아미노산과 일반 아미노산의 두가지 형태로 존재하며 반동물이 자체적로 형성하지 못하는 필수 아미노산은 익히지 않은 음식을 통해 섭취해야 한다. 


시토졸(Cytosol) 효소, 단백질, RNA 등을 함유한 액상 성분 즉 수분의 형로 세포속에 존재하며 소화기 계통을 보호하고 소화과정을 원활하게 하는데 도움을 준다. 조리된 음식에 있는 세포들은 이러한 천연 수분을 상하게 된다.



이러한 동결조 펫푸드는 다음과 같은 장점이 있다.


깨끗고 튼튼한 치아; 프라그(치석) 발생이 거의 없는 깨끗한 치아로 만들어 치주 질환을 예방하고 건강한 치아를 오랫동안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구취감소; 소화 과정을 개선시키고 건강한 소화기관을 만들어 구취가 거의 발생하지 않는다.


소화력 향상; 소화 과정에 도움을 주는 활생균과 활발한 효소 활동로 장이 예민한 반려동물도 무리없이 소화시킬 수 있다.


윤기나는 모질로 개선; 윤기나는 건강한 피부와 빛나는 모질로 가꾸어 준다.


적은 대변량; 많이 먹어도 체내 소화 흡수율이 높아 적게 배출하며 대변량이 줄어든다.


최적의 체중 유지; 근육 비중이 높아지고 최적의 체중으로 변화시킨 후 쉽게 유지시켜 준다.


건강한 관절; 체내 PH 균형을 맞춰 염증을 감소시키고 글루코사민, 콘드로이틴, 콜라겐 성분이 건강한 관절을 형성하는데 도움을 준다.





노스웨스트 내추럴의 제품 구성


노웨스트 내추럴 반려견용은 80%의 고기와 18.5%의 과일과 야채 그리고 1.5%의 보충 영양소로 구성되어 있으며 반려묘용은 98%의 육류와 2%의 비타민과 미네랄로 구성되어 있다. 원료는 미국 농림부에서 허가된 천연의 단백질만을 사용하여 완벽한 한끼 식사에 손색이 없도록 만들었다. 


반려견용 동결건조 사료; 소고기 레시피, 치킨 레시피, 치킨과 연어 레시피, 양고기 레시피, 칠면조 레시피, 흰살 생선과 연어 레시피 등 6종


반려견&반려묘 동결건조 간식; 100% 단일 재료만으로 만들어진 고단백 영양 간식로 100% 소간, 100% 들소간, 100% 치킨간, 100% 양간, 100% 돼지간, 100% 자연산 연어 등 6종


반려묘용 동결건조 사료; 치킨 레시피와 칠면조 레시피 2종으로 각 4온스(113.39g) 포장과 11온스(311.84g) 포장 2종이 있다.




제품 문의; 피제이글로벌 070-8250-4284

www.pjgloba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