펫저널

펫저널

반려견과 반려묘 모두 섭취할 수 있는 ‘홀스미트(Horse Meat)’ 제품 3종이 이번에 출시되었다. 모두 국내산 말고기를 주원료로 만든 프리미엄 간식. 말고기는 다른 육류에 비해 단백질, 글리코겐, 불포화지방산의 함량이 높고 칼로리, 지방 콜레스테롤의 함량은 낮은 건강식품이다.





홀스미트를 내놓은 회사는 ‘당신의 반려동물은 가족인가요?’ 라는 메시지를 기업 슬로건으로 내건 ‘트루패밀리’ 이다. 트루패밀리의 임대승 이사는 “황금 강아지 해의 펫팸족 트렌드를 반영하여 ‘엄마가 아이를 위해 만들어주는 음식’ 이라는 컨셉으로 제품을 설계/디자인 하였습니다. 많은 간식이 있지만 우리는 최근 선진국에서 건강 간식으로 각광받고 있는 말고기를 택했습니다”고 한다.


육류별 단백질 함량

구     분

말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오리고기

 양고기

 함량 (%)

26.7

21.1

18.5

18.3

16.4


 

그는 또 “트루패밀리 자체 조사 결과 육류별 단백질 함량은 말고기가 가장 우수합니다. 물론 육류 부위나 품종에 따라서 함량은 달라질 수 있지만, 전반적인 말고기의 단백질 함량이 타 육류에 비해 우수함을 알 수 있습니다. 이는 곧 단백질을 가장 중요한 필수 영양소로 하는 반려동물에게 잘 어울리는 건강 간식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말고기에 다량 함유되어있는 글리코겐은 간과 근육에 저장되는 영양소로 글리코겐이 부족하면 반려동물의 근육량이 감소되어 관절에 무리가 가고 쉽게 피로감을 느끼게 되어 반려동물에게 꼭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며 말고기의 장점을 강조한다.


홀스미트는 제품의 주요 고객인 30~40대 여성의 눈을 사로잡을 수 있는 고급스럽고 유니크한 패키지 디자인이 단연 눈길을 사로 잡는다. 제품은 백화점에서 판매하는 최고급 한우나 블랙앵거스 소고기를 연상하게 하는 제품 비주얼을 구현하여 반려동물에게도 질 좋은 육류를 제공하고 싶은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하였다.


또한 이미 그들에게 잘 알려진 ‘마유’를 주요 마케팅 포인트로 삼고 있다. 마유는 일종의 참깨과 식물로 피부보호와 해독 쾌변에 탁월하여 최근 젊은 여성들 사이에서 인기있는 건강 원료이다.


임대승 이사는  “평소 잘 못 챙겨주는 미안한 마음을 담아 건강하고 맛있는 간식을 주고 싶다는 여성들의 욕구를 충족하기 위해 사람도 먹을 수 있는 건강한 재료와 기호성을 높여 사랑하는 반려동물에게 애정을 표현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며 제품에 대한 자신감을 표현했다.
트루패밀리는 유통면에서도 남다른 철학을 가지고 있다. 가격 경쟁 현상을 막기 위해 온라인 벤더를 두지 않고, 온라인 판매는 트루패밀리에서 직접 진행하며 정가 원칙을 고수 할 예정이다. 또한, 온라인 가격을 100% 컨트롤 할 수 없는 쇼핑몰에는 아예 입점을 하지 않을 계획이다. 트루패밀리는 이러한 전략들을 통해 오프라인 매장에서 온라인 가격 때문에 판매에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하겠다는 의지가 강하다.


임대승 이사는 “홀스미트는 독특한 제품과 고급스런 디자인을 통해 매장에서 소비자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구매욕구가 상승되도록 만들었기에 매장에서 판매가 용이한 제품입니다.” 라며 오프라인 유통의 강점을 강조했다.
 
홀스미트 3종의 라인업은 아래와 같다.
 - 홀스미트 마유 : 여성들 사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마유크림’에서 착안한 마유와 말고기가 들어간 피부 제품
 - 홀스미트 관절 ; 관절을 위해 오랜 시간 사람들에게 사용되었던 말뼈와 말고기가 들어간 관절 제품
 - 홀스미트 오리 ; 고순도 단백질 및 오메가3의 보충을 위해 오리고기와 말고기를 함께 넣은 제품


제품 문의 : ㈜대요 070-7637-0012